성명[성명]진보진영 총단결로 민중승리 쟁취하자!

관리자
2021-12-21
조회수 1093

[성명]진보진영 총단결로 민중승리 쟁취하자!

- 진보진영 후보단일화 논의를 지지하며


엄혹했던 이명박근혜를 몰아내며 1700만 퇴진촛불로 새로운 세상을 꿈꿨던 민중들의 기대와 염원이 무색하게도, 민주당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민중의 삶은 나아진 것 하나 없이 고통은 나날이 가중되고 있다.


3개월 앞으로 다가온 대선. 그러나 뻔뻔하게도 여야 기득권 정치세력은 다시 기회를 달라며, 이번에는 다를 거라며 감언이설로 노동자, 농민, 빈민을 철저히 기만하고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연일 주 120시간 노동, 최저임금 무력화, 종부세 폐지, 9.19 군사합의 파기를 주장하며 이명박근혜를 뛰어넘는 반노동, 반민중, 반통일의 5년을 예고하는가 하면


민주당 이재명 후보 역시 종부세 완화, 양도세 유예 뿐 아니라 전두환이 경제성장의 공이 있다며 표가 된다면 얼마든지 반민중 행보를 가리지 않겠다는 듯 연일 역주행을 지속하고 있는 것이다.


이대로라면 또다시 여야 기득권 정치세력에 의해 민중들의 삶이 도탄에 빠질 것이라는 점은 불을 보듯 명확하다. 


이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여야 기득권 정치세력을 심판하고 한국사회의 불평등을 근본적으로 타파해나갈 진보정치가 새로운 대안 세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민주노총이 노동당, 녹색당, 사회변혁노동자당, 정의당, 진보당 등 5개 진보정당과 민중경선 운동본부와 함께 12월까지 대선후보 단일화 논의를 마무리한다는 결정을 내렸다.


이는 진보정치의 단결을 통해 민중이 스스로 정치의 주인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으로 민중의 부름에 응답하는 그 첫걸음으로서 뜨거운 응원의 박수를 보내야 할 일이다.


우리가 걸어왔던 그 길이 역사가 되었듯, 이번 결정을 토대로 진보민중진영이 하나가 되어 새 역사를 쓰게 되길 기대한다.


한국진보연대 또한 불평등 타파를 위한 민중총궐기 투쟁을 비롯하여 진보민중진영 단결로 승리하는 그 날까지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진보진영 총단결로!  불평등 타파하고 대선에서 승리하자!


2021년 12월 20일

한국진보연대

0 0


Tel. 02-6408-0157   |  jinbocorea2007@gmail.com
03180 서울특별시 종로구 통일로 162 

덕산빌딩 202호(교남동 51)


© 한국진보연대